갑상선 안증 치료 사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안구 돌출, 복시,
바세도우병은 갑상샘 기능 항일 진증의 원인 질환입니다.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신진 대사가 난무하게 되어 체내 상태는 혼돈에 빠집니다.심장 박동도 증가하게 되고, 심장 마비가 올 수도 있습니다.심한 피로감을 호소해서 체중이 줄기도 해요.임신상태에서는 위험이 되고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서유리, 설지는 안구 돌출로 고생한 적도 있었어요.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만드는 증상들로 힘들지만, 눈까지 튀어나와 보람이 있습니까?
안와 갑압술은 안와 내 조직, 안와 구성골 등을 제거하면서 공간을 넓혀서 치료합니다.하지만 뭔가 두렵거나 과연 그 결과에 만족할 수 있을지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게다가 바세도우병의 원인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낫지 않는 상황에서 이러한 수술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안구돌출 치료에 따른 부작용 = 방사선 치료, 스테로이드 주사, 약 등을 장기간 투여 받으며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부정맥이 나오기도 하고 혈당이 올라가기도 해요.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도 자주 진찰을 받을 수 있습니다.사물이 겹치는 복시 증상은 사라지지 않고 시력 저하를 계속 호소하기도 합니다.갑상선안증, 안구돌출치료사례환자는 10년 전부터 갑상선기능항진증에 시달리다가 방사성 요오드 치료로 갑상선조직을 파괴하고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바뀌었습니다.그 후 갑상선 호르몬제인 신디로이드를 복용하면서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는 정상 범위였지만, 안구 돌출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눈에 잘 충혈이 생겨도 갑상선 눈병증을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돌출이 계속되어 작년부터 대학 병원에서 방사선 치료와 스테로이드제의 투여를 받기 시작했습니다.하지만 치료를 받으면서 부정맥, 혈당 변화 등을 겪었고 일시적으로 치료를 중단하면 눈이 더 나빠져 꼼짝도 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결국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눈에 충혈이 거의 없어졌고 힘들어하던 복시 증상이 거의 사라졌어요.치료중이지만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상태입니다.전문직이라는 이유로 책이나 컴퓨터 등을 보기가 어렵지만 지금은 어렵지 않게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치료 경과가 아주 좋습니다.게다가 밤 늦게까지 일을 할 수 있고 골프도 칠 수 있기 때문에 환자는 치료 결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